어찌하다 보니 캠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군 시절 훈련에서의 텐트생활이 좋은 기억이 아니었지 때문에 캠핑에 대한 거부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결혼을 하고 아이들이 생겨나니 뜻과 상관없이 캠핑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이왕 시작한 캠핑 제대로 즐기고 기록하여 우리 아이들이 컸을 때 보여 주어야겠습니다.
예산 투어형 오토캠핑장 팜 앤 투어
이번에 방문한 캠핑장은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팜 앤 투어 캠핑장입니다. 캠핑장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농장 안에 캠핑장이 있습니다. 예산에서 유명한 것 중 하나인 사과 농장이 있고 캠핑장 주변으로 배나무가 있습니다.
캠핑장 입구에서부터 사과 농장이 있는데 제법 넓었습니다.
캠핑장 사이트마다 배나무가 심어져 있는데 함부로 따면 안 됩니다. 캠팽장님께 이야기하면 배를 따는 방법을 알려 주시고 몇 개 가져가라고 하십니다. 배가 모양이 안 이뻐서 생각 없이 먹었는데 엄청 달았습니다.
캠핑장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테트를 쳐야 합니다. 초보 캠퍼라서 텐트 치는데 시간이 좀 걸렸지만 점점 나아지는 중입니다.
이번에 새로 생긴 캠핑장이고 아직 알려지지 않아서 빈자리가 많았습니다. 한적하게 캠핑을 즐겼습니다. 텐트를 무사히 설치한 후에 바로 식사를 했습니다. 캠핑장에서는 역시 고기를 구워 먹어야지요.
저녁 식사 후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불멍.....
불멍과 시원한 맥주로 캠핑의 첫날을 마무리하려는데 바람이 엄청 불었습니다. 다음날 태풍 힌남노가 우리나라 영향권에 들어온다고 했습니다. 2박을 계획했던 캠핑을 1박으로 마무리해야만 했습니다. 비와 바람을 동반한 태풍에 맞서 텐트를 무사히 철거할 자신도 없고, 비에 젖은 텐트를 정비할 실력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다음날 여유 있게 정리하긴 했지만 아쉬운 건 어쩔 수 없었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아쉬워했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이번 캠핑을 마쳤습니다.
캠핑장 정보 및 시설
팜 앤 투어 오토 캠핑장
주소 : 충청남도 예산군 광시면 시목리 279-1
캠핑장 안쪽으로 쭉 들어오면 제일 마지막 핑크색 건물이 보입니다. 바로 관리동입니다. 관리동에 매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관리동 앞에 수영장이 있는데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방방이가 2개 있습니다. 과수원 체험부터 수영장 방방이까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캠핑이 많이 대중화가 되면서 가족단위로 캠핑을 즐기는 가구가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캠핑장도 아이들 중심으로 많이 바뀌는 것 같습니다.
개수대, 샤워장, 화장실이 있는 건물입니다. 캠핑장 내 2동이 있습니다. 신설 캠핑장이라 깨끗합니다. 건물당 전자레인지가 2대 비치되어있습니다. 장점은 캠핑 사이트와 거리가 있어서 샤워실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캠핑장 사이트입니다. 세로로 굉장히 넓습니다. 그러나 폭이 좁아 텐트 앞에 주차를 하면 다른 차가 못 지나갑니다. 그리고 사이트 내 나무 그늘이 있는 곳과 없는 곳이 있습니다. 나무가 없는 사이트를 예약하면 무척 덥습니다.
대한민국에 큰 피해를 준 힌남노 때문에 캠핑을 급하게 마무리하였지만 안전이 우선이기 때문에 아쉬움을 남기고 캠핑을 마쳤습니다.
'캠핑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 여름 캠핑 대부도365 캠핑시티 후기 (0) | 2023.07.26 |
---|
댓글